WIL
2주차 WIL
jhwoo1221
2024. 1. 5. 17:00
WIL
- `FACTS`(사실, 객관)
이번주에 만든 것
C# 문법 활용해서 Text RPG 게임 완성.
버그 없음. 오류 없음.
기본 요구 기능 및 추가 기능 모두 구현.
- `FEELINGS`(느낌, 주관)
어렵다.
흔히 영어 원어민들은 영어 문장을 읽기만 해도 그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한다.
반면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영어 문장을 보면
"어.. 이 단어는.. 이런 뜻이고.. 이 영단어는 모르겠는데.. 사전에서 찾아보고.. 이 구문은.. 이 상황에서는 이런 뜻으로 쓰이고.. 그래서 이 문장은.. 아마도 이런 뜻.."
이런 식으로 해독하는 절차를 머리 싸매가면서 거치고 나서야 그제서야 뜻을 이해한다.
독해도 어려운데, 하물며 작문은 어떻겠는가.
지금 내가 딱 그런 상황에 처해 있다.
그래도 외국어는 아는 만큼 보이는 영역이고,
코딩도 일종의 외국어인 만큼 많이 알 수록 많이 보일테니까,
그리고 꾸준히 학습하면 뭔가라도 더 배울 테니까 미래가 꼭 어둡지만은 않다는게 유일한 위안점이다.
- `FINDINGS`(배운 것)
C# 기초 문법 복습
C# 고급 문법
람다, 델리게이트. out, req, 생성자, 소멸자, 프로퍼티, try-catch 등
- `FUTURE`(미래)
다음 주부터 알고리즘 특강 및 쪽지시험이 시작된다.
듣기만 해도 머리가 아파 온다.
하지만 괴로운 만큼 빛을 볼 거라고 믿고 어떻게든 부딪쳐 보는 마음가짐이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