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4/16 TIL

jhwoo1221 2024. 4. 16. 21:50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Q28. Unity 오브젝트가 다양하게 씬에 올라와 있다면 동시에 시작되고 
무엇이 먼저 초기화 되는지 알 수 없을 수 있는데, 프로젝트에서 코드를 만들 때 이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해본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A28.
게임 내에서 시간의 흐름이 있고 00시가 되면 다음날 아침이 되는 설정이라
씬을 다시 로드하는 동시에 다음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코드를 구현해야했다.
1.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 각종 변수들의 수치를 더하고 빼고 리셋한다.
예를들면 배고픔 수치, 스태미나 수치, 오늘의 날짜 등이다.
2. 각 데이터를 표시하는 UI를 최신화하고, 조건에 따라 특정 UI를 숨기거나 표시한다.
3. 엔딩 조건을 만족했는지 체크하고 만족했다면 엔딩씬으로 이동하도록 한다.

이 때, 서순이 꼬여서 의도하지 않은 결과가 빈번히 발생해서 이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했다.
옵저버 패턴과 싱글톤 패턴을 응용하고 서순과 조건을 고려해 메서드가 동작하도록 해서 문제를 해결했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대분류 : 최종 팀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 구현

소분류 : 타일맵 작업 / 데이터 시트 작성 작업

타일맵의 레이어 순서를 조정했다.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을 법한 아이콘 에셋을 탐색 수집했다.

데이터 시트 작성을 보조했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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