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4/17 TIL

jhwoo1221 2024. 4. 17. 22:31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Q29. Update의 종류와 각각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A29.

Update():
일반적인 Update 메서드.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며, 게임 로직 업데이트에 사용된다.
주로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된다.

FixedUpdate():
물리 엔진 업데이트를 처리하는 메서드다.
일정한 간격으로 호출되며, 고정된 물리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데 사용된다.
물리적인 연산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된다.

LateUpdate():
모든 Update 메서드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는 메서드다.
일반적으로 카메라나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데 사용된다.
다른 Update 메서드가 끝난 후에 호출되므로, 카메라나 플레이어의 위치를 업데이트하기에 적합하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대분류 : 최종 팀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 구현

소분류 : 아이템 작명 및 AI 이미지 생성

 

 

대강 이런 류의, '적당히 멋지면서도 개성있고 개연성 있는 장비 이름 짓기' 작업을 했다.

 

아이템 이미지를 AI로 생성하는 작업을 했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AI 이미지 생성 작업은 그냥 깡으로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
가동률을 최대한 높여서 작업해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