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4/23 TIL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Q33.유니티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1. 랜더링 파이프라인에는 어떤 종류가 있나요?
유니티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게임에서 그래픽을 생성하고 표시하는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다양한 종류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이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1. Built-in Rendering Pipeline (레거시 렌더링 파이프라인):
Built-in 렌더링 파이프라인은 Unity의 이전 버전에서 사용되던 렌더링 시스템이다.
고정 기능(Fixed Function) 렌더링 파이프라인이며, 유연성이 낮고 최신 그래픽스 기능을 활용하기 어렵다.
현재는 사용이 권장되지 않으며, 대신에 URP 또는 HDRP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2. Universal Render Pipeline (URP):
URP는 경량화된 렌더링 파이프라인으로, 모바일 기기 및 기타 플랫폼에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멀티 플랫폼 지원을 위한 효율적인 렌더링 기술을 제공하며, 쉐이더와 머티리얼 작성을 위한 Shader Graph를 지원한다.
URP는 일반적으로 2D 및 간단한 3D 게임에 적합하다.
3. 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HDRP):
HDRP는 고품질 그래픽을 제공하는 렌더링 파이프라인으로, 높은 사양의 하드웨어를 요구한다.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패스 트레이싱 등과 같은 최신의 그래픽스 기술을 활용하여 현실적인 시각적 효과를 제공한다.
실시간 조명, 그림자, 반사, 광택 등을 지원하여 더욱 현실적이고 멋진 시각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 정의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만들거나 다른 렌더링 파이프라인을 기반으로 확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대분류 : 최종 팀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 구현
소분류 : 아이템 이미지 생성 및 스킬 로직 작성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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