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알고리즘 세션- 알고리즘의 도구가 되는 자료 구조 (배열, 2차원 배열, 변칙 배열, 리스트, 링크드 리스트 등)를 튜터님이 코딩하고 시행하는 화면을 보면서 학습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팀 과제 - 텍스트 RPG (with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랜덤 몬스터 인스턴스를 담은 리스트를 생성하고, 선택 및 공격해서 체력을 차감하는 기능까지 구현함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복잡한 자료구조는 여전히 어렵고, 알고리즘은 더 어렵다.
어쩌면 천성적으로 안맞는 걸지도 모르지만, 느낌적인 느낌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희망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다.
그 희미한 느낌을 뚜렷한 이해로 바꿔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도록 하자.
팀 과제에 대해서, 요구받은 기능을 속도는 느리지만 차근차근 구현해나가고 있다.
내일 하루를 투자한다면 필수 구현 기능까지는 전부 구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필수 구현 기능을 구현한 뒤, 추가 기능의 로직과 구조에 대해 미리 고민하고 대략적인 바탕을 설계해보도록 하자.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11 TIL (1) | 2024.01.11 |
---|---|
2024/1/10 TIL (0) | 2024.01.10 |
2024/1/8 TIL (1) | 2024.01.08 |
2024/01/05 TIL (0) | 2024.01.05 |
2024/01/04 TIL (0) | 2024.0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