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2/14 TIL

jhwoo1221 2024. 2. 14. 20:01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private void OnMouseOver()
    {
        // 마우스 왼쪽 버튼이 눌렸을 때 체크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 이곳에 좌클릭이 눌렸을 때 수행할 동작을 작성합니다.
            Debug.Log("Left Clicked on Object: " + gameObject.name);

        }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눌렸을 때 체크
        if (Input.GetMouseButtonDown(1))
        {
            // 이곳에 우클릭이 눌렸을 때 수행할 동작을 작성합니다.
            Debug.Log("Right Clicked on Object: " + gameObject.name);
        }
    }

마우스 좌클릭 우클릭 감지 메서드-

이 오브젝트가 클릭 됐을 시 호출된다. 오브젝트에 콜라이더 판정이 있어야 가능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타워 4종류를 추가로 만들었다

==딜러 타워 4종==
-권총 타워 : 가장 앞서 나가는 한 명의 적에게 연속 사격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발사 주기가 빨라지고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용도: 무난함)

-대포 타워 : 다수에게 스플래시 피해(범위계 광역 폭발 피해)를 입힙니다.
탄속과 발사 주기는 권총 타워에 비해 느린 편입니다. (용도: 다수 광역딜 / 취약: 빨리 앞서가는 적)
업그레이드하면 폭발 범위가 커집니다.

-스나이퍼 타워 : 이 타워는 사거리가 무제한이며 독립 행동합니다. 
제일 앞서가는 적에게 잃은 체력 비례 단일 피해. 발사 주기는 가장 느린 편 입니다. 
업그레이드 시 잃은 체력 비례 피해를 가합니다.
(용도: 빨라서 놓친 적 막타용 / 취약: 다수의 많은 적)

-빔 타워 : 이 타워는 빔-을 쏩니다. 
범위 내에서 체력이 가장 높은 적을 우선으로 공격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쏘면 쏠 수록 공격력이 올라가지만 타겟이 바뀌면 공격력도 초기화됩니다.
(용도: 대 보스전용)

==버프 타워 2종==
-범위 강화 타워 : 인접 8칸의 타워의 공격력을 강화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공격 속도도 강화합니다.
-밀집 강화 타워 : 인접 4칸의 타워의 공격력을 강화합니다.
업그레이드하면 버프량이 2배가 됩니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타워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직사각형 형태의 총알이 타겟을 바라보게 하려고 설정했는데 원하는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총알의 회전축과 관련된 문제인 것 같았는데, Z길이를 늘리니까 해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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