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4/25 TIL

jhwoo1221 2024. 4. 26. 00:44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Q35.코루틴(Coroutine)이 무엇이며,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나요?

A35. 
코루틴(Coroutine)은 비동기적으로 실행되는 코드 조각이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의 메인 실행 흐름과 별도로 실행되며, 일시 중단되고 나중에 다시 시작될 수 있다. 
코루틴은 일반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많이 사용되지만, 다른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코루틴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상황은 다음과 같다

1. 시간 지연 및 대기
코루틴은 대기 시간을 포함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 유용하다. 
예를 들어, 적의 공격 후 몇 초 동안 플레이어를 무적 상태로 만들거나, 
적이 특정 패턴을 실행하기 전에 대기할 때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다.


2. 애니메이션 제어
게임에서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때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특정 애니메이션을 재생한 후에 다음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거나, 
애니메이션의 특정 부분에서 이벤트를 처리할 때 코루틴을 활용할 수 있다.

3. 프로그램 흐름의 복잡성 감소
코루틴은 복잡한 작업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드가 더 읽기 쉽고 유지보수가 쉬워지며, 프로그램의 흐름이 명확해진다.

4. 네트워킹 및 파일 I/O: 네트워킹이나 파일 입출력과 같은 비동기 작업을 처리할 때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작업은 주로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코루틴을 사용하여 메인 스레드가 블록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5, 이벤트 처리: 게임에서 특정 이벤트에 반응하거나 특정 조건을 충족할 때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적이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입힐 때 특수 이펙트를 재생하거나 이벤트를 트리거할 수 있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대분류 : 최종 팀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 구현

소분류 : 스킬 로직 버그 수정 / 테스트 및 QA / 밸런스 조정 / 브로셔 작성

팀 프로젝트 브로셔를 작성했다.

캐릭터 7종 소개 파츠를 맡았다.

https://teamsparta.notion.site/SRPG-5d588b0f895d4adcbbc9c72017486302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4/29 TIL  (0) 2024.04.30
2024/4/26 TIL  (0) 2024.04.26
2024/4/24 TIL  (0) 2024.04.24
2024/4/23 TIL  (0) 2024.04.23
2024/4/22 TIL  (0) 2024.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