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팀 과제에 대해 팀원들과 역할을 나누고 토의하면서 팀 협업 과정에 대한 경험을 얻고 역할 배분 시 고려할 점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알 수 있었다.
또한, 깃 허브를 팀 협업을 통해 사용해보면서 branch와 merge을 실제로 활용해 보았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내가 역할 분담에서 맡은 파트는 포션 아이템 류 아이템 획득 및 구현, 전투 결과 전반으로, 차근차근 구현하고 있으며 주말 내로 완성할 계획이다.
다음은 오늘 작성한 기획의 일부이다.
1차 목적 -포션 / 회복 / 소비류 아이템 생성 / 획득 및 사용 기능 구현 / 전투 결과 확실하게.
HP포션 ( HP 70 회복)
아이템 클래스에 '포션' 타입 생성 V
아이템 클래스에 '소지한 갯수' 필드 생성 V
플레이어 클래스에 'UsePotion' 메서드 추가
인벤토리에서 포션을 사용할 수 있게 선택지 추가
dungeon_manager에 공격/도주 선택지에 3번 선택지 '포션 사용' 추가
전투 결과에서 일정 확률로 포션 드랍하게 변경
몬스터 종류 N종 추가
몬스터마다 낮은 확률로 공격 대신 스킬을 시전하게 변경(몬스터 타입에 따라 스킬이 바뀐다)
어떤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를 치유한다 - 고블린 사제(가칭)
고블린 사제 / 50% 확률로 다른 몬스터들의 HP를 회복시킴. (고정수치 2~3) (해당 개체는 포션을 100%확률로 드랍한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특별히 겪은 문제는 없으므로 개선 항목은 생략한다.
이대로만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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