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현재시간 출력하기
return DateTime.Now.ToString();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오게 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cameraSpeed = 5.0f;
public GameObject player;
private void Update()
{
Vector3 dir = player.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Vector3 moveVector = new Vector3(dir.x * cameraSpeed * Time.deltaTime, dir.y * cameraSpeed * Time.deltaTime, 0.0f);
this.transform.Translate(moveVector);
}
}
마우스 위치에 따라 이미지 좌우반전
public class LookingMouse : MonoBehaviour
{
Vector2 target, mouse;
SpriteRenderer ren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arget = transform.position;
rend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mouse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arget = transform.position;
if (target.x < mouse.x)
{
rend.flipX = false;
}
else
{
rend.flipX= true;
}
}
}
스프라이트 렌더러로 스프라이트 활성화/비활성화 하는 법
Image1.enabled = true;
Image2.enabled = false;
두 오브젝트 사이 거리 구하는 법
float distance = UnityEngine.Vector3.Distance(Player.transform.position, Tutor.transform.position);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어떻게든 과제 제출에는 성공했다. 과제를 수행하는데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었으나,
UI와 컴포넌트 이해만 있으면 비교적 쉽게 해낼 수 있는 개인 과제와 달리
유니티 입문 강의 영상의 중반부와 후반부에서 다루는 것들은 너무 어려운데 팀과제가 어떻게 나올지 걱정이 앞선다.
부딪쳐 보면서 어떻게든 해내는 것 밖에 달리 방법은 없을 것이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25 TIL (0) | 2024.01.25 |
---|---|
2024/1/24 TIL (1) | 2024.01.24 |
2024/1/22 TIL (0) | 2024.01.22 |
2024/1/19 TIL (0) | 2024.01.19 |
2024/1/18 TIL (0) | 2024.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