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1/23 TIL

jhwoo1221 2024. 1. 23. 21:22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현재시간 출력하기

return DateTime.Now.ToString();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오게 하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cameraSpeed = 5.0f;

    public GameObject player;

    private void Update()
    {
        Vector3 dir = player.transform.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Vector3 moveVector = new Vector3(dir.x * cameraSpeed * Time.deltaTime, dir.y * cameraSpeed * Time.deltaTime, 0.0f);
        this.transform.Translate(moveVector);
    }
}

 

마우스 위치에 따라 이미지 좌우반전

public class LookingMouse : MonoBehaviour
{
    Vector2 target, mouse;
    SpriteRenderer rend;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target = transform.position;
        rend = GetComponent<SpriteRenderer>();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mouse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arget = transform.position;
        if (target.x < mouse.x)
        {
            rend.flipX = false;
        }
        else
        {
            rend.flipX= true;
        }
    }
}

 

스프라이트 렌더러로 스프라이트 활성화/비활성화 하는 법

Image1.enabled = true;

Image2.enabled = false;

 

두 오브젝트 사이 거리 구하는 법

float distance = UnityEngine.Vector3.Distance(Player.transform.position, Tutor.transform.position);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아니오 선택시 1.5초 뒤 게임이 리셋된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어떻게든 과제 제출에는 성공했다. 과제를 수행하는데 있어 특별히 어려운 점은 없었으나,

UI와 컴포넌트 이해만 있으면 비교적 쉽게 해낼 수 있는 개인 과제와 달리

유니티 입문 강의 영상의 중반부와 후반부에서 다루는 것들은 너무 어려운데 팀과제가 어떻게 나올지 걱정이 앞선다.

부딪쳐 보면서 어떻게든 해내는 것 밖에 달리 방법은 없을 것이다.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25 TIL  (0) 2024.01.25
2024/1/24 TIL  (1) 2024.01.24
2024/1/22 TIL  (0) 2024.01.22
2024/1/19 TIL  (0) 2024.01.19
2024/1/18 TIL  (0) 202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