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4/4/8 TIL

jhwoo1221 2024. 4. 8. 22:05

'오늘의 일에서 나는 어떤 것을 배웠는지' - 학습

Q23. 인터페이스와 추상클래스의 차이를 설명해주세요.

A23.
인터페이스와 추상 클래스는 둘 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다형성을 구현하는 데 사용되는 개념이나,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인터페이스 (Interface):
메서드의 선언만을 포함한다. 구현된 메서드가 없고, 메서드의 시그니처(자료형, 매개변수 등) 만을 정의한다.
다중 상속이 가능하다. 즉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를 동시에 구현할 수 있다.
구현을 강제한다.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 정의된 모든 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
클래스 간의 관계를 느슨하게 연결한다.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클래스 간의 의존성을 줄일 수 있다.

추상 클래스 (Abstract Class):
추상 메서드와 일반 메서드를 모두 포함할 수 있다. 추상 메서드는 선언만 하고 구현은 하위 클래스에게 위임한다.
다중 상속이 불가능하다. 멤버 변수, 생성자, 메서드 등을 가질 수 있다. 
추상 클래스는 필요에 따라 일반적인 메서드와 멤버 변수를 포함할 수 있다.
구현을 선택적으로 할 수 있다. 추상 클래스는 추상 메서드를 가질 수 있지만, 모든 메서드를 구현할 필요는 없다.
상속 관계를 강화한다. 추상 클래스를 상속하는 클래스는 부모 클래스의 일반 메서드를 상속하고, 필요에 따라 추상 메서드를 재정의할 수 있다.

 



'오늘의 나는 무엇을 잘했는지' - 성취

대분류 : 최종 팀 프로젝트 - 클라이언트 구현

소분류 : 타일맵 작업

 

메인퀘스트 1-1 부터 1-5까지의 타일맵 작업을 끝냈다.

 

 




'오늘의 나는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 앞으로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 개선

Todo.

  • 파밍 스테이지 4종 타일셋 배치하기
  • 타일셋 배치한 맵을 토대로 전투 테스트 해보기
  • 적절한 적 / 맵 기믹 /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 / 클리어 보상 / 스토리를 배치하고 실제 스테이지로 완성시키기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4/11 TIL  (0) 2024.04.11
2024/4/9 TIL  (0) 2024.04.09
2024/4/5 TIL  (0) 2024.04.05
2024/4/4 TIL  (0) 2024.04.04
2024/4/3 TIL  (0) 2024.04.03